딱 '5분'만 투자해서 프로뱃살러 탈출하기! :: Athtar의 잡동사니

강추위로 운동량이 급격히 줄어든 요즘!
늘어난 뱃살을 위한 '딱 5분만 투자하면 뱃살을 뺄 수 있는 방법'! 준비물은 튼튼한 의자 하나면 된다. 이 동작들은 사무실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동작으로, 암, 당뇨병, 심혈관 질환 및 비만률이 높은 장기간 앉아서 일을 하는 직장인들에게 더욱 좋은 동작이다!

앉은 상태에서 양 무릎 들기

이 동작은 뱃살 전체 부위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다.

<운동 방법>
1. 앉은 자세에서 두 다리를 모은다.
2. 양 손으로 의자를 잡는다.
3. 등을 똑바로 하고, 무릎을 가슴쪽으로 들어 올린다.
4. 발을 내리되, 두 다리를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한다. (닿을 듯 말듯)
5. 이 동작을 10~20회 반복한다.

손끝으로 발끝을 터치 하기

이 동작은 옆구리 살과 엉덩이 살에 자극을 주는 동작이다.

<운동 방법>
1. 의자보다 넓게 다리를 벌려 앉는다.
2. 어깨 높이 만큼 두 팔을 수평으로 뻗는다.
3. 오른쪽으로 몸을 돌려 오른쪽 손끝으로 왼쪽 발끝을 터치한다. 이때, 왼쪽 팔은 하늘을 향해 뒤로 뻗는다.
4. 몇 호흡 동안은 자세를 유지한다.
5. 다시 원 위치로 돌아가서 이번에는 왼쪽으로 몸을 돌려, 왼쪽 손끝으로 오른쪽 발끝을 터치한다.
6. 이 동작을 20~30번 반복한다.

전신 리프트

이 운동은 지방을 빨리 태우는데 좋다. 
이 동작에서 주의할 점은 의자가 나의 팔과 다리, 몸무게를 지탱할 수 있을 정도로 안정적이어야 한다. 바퀴 달린 의자는 제외한다.

<운동 방법>
1. 의자에 앉아서 두 손으로 의자 끝을 꼭 잡는다.
2. 팔에 힘을 주어 몸을 들어 올린다. 엉덩이와 다리가 공중에 떠 있도록 해야 한다.
3. 복부 근육을 사용하여 무릎이 가슴을 향할 수 있도록 한다.
4. 이 동작을 15~20초 동안 유지한 다음 천천히 내려간다.
5. 이 동작을 4회 반복한다.

팔꿈치로 무릎 닿기

이 동작은 옆구리와 하복부의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다.

<운동 방법>
1. 허리를 똑바로 펴서 앉는다. 이 때, 의자에 닿지 않도록 앉는다.
2. 양손을 머리 뒤로 올린다.
3. 오른쪽 무릎을 가슴까지 들어올린 후, 왼쪽 팔꿈치로 오른쪽 무릎을 터치한다.
4. 처음으로 돌아가 이번에는 왼쪽 무릎을 가슴까지 들어 올린 후, 오른쪽 팔꿈치가 왼쪽 무릎에 닿도록 한다. (몸통을 비트는 느낌으로)
5. 이 동작을 15번 반복한다.

 

출처 : Your Posts '7 Tummy-Toning Exercises You Can Do In A Chai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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